본문영역
청소년 진로탐색 위한 '온드림스쿨' 개최
2016.06.03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유영학)이 주최하고 KBS미디어가 주관하는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이 1일 경북 청도에서 개최되었다.

청도 모계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삶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콘서트에서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화제의 작가 조승연 씨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엄홍길 대장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는 주제로, 조승연 작가는 ‘도전은 허세에서 시작된다’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분야별 명사들의 강연을 통해 불투명한 미래 때문에 고민이 많은 이 시대의 청소년들이 본인의 삶과 진로에 자신감을 갖도록 하기 위한 교육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방송인 전현무, 축구해설위원 이영표, 시인 김용택, 개그맨 김병만, 아나운서 황상무, 천종호 판사, 변호사 임윤선 씨, 의사 남재현 씨 등 각계각층의 명사들이 청소년 강연에 나선 바 있다. 작년과 올해 누적 참가학생은 20,000여명에 다다르며 모든 방송은 KBS1TV 방송으로 편성되어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제공된다.
이번 청도 편을 시작으로 이번 달 15일 전북 부안실내체육관에서 두번째 회차를 진행하고, 2학기에는 11월 2일과 11월 23일에 각각 충북 괴산과 강원도 홍천에서 지역 청소년을 만날 계획이다. 6월 15일 콘서트에서는 시각장애인용 스마트워치 개발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청년기업가 김주윤 ‘닷(dot)’ 대표 및 뮤지컬배우 최정원 씨의 강연, 걸그룹 ‘마마무’, 가수 손승연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드림스쿨은 KBS1TV를 통해 여름방학 특집과 겨울방학 특집으로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