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공지사항

<걸어서 세계속으로> 500회의 감동을 책으로!

2017.01.20

KBS 제작팀이 방송 500회를 기념해 ‘다시 가고 싶은 유럽’ 선정해
<걸어서 세계속으로, 나홀로 유럽여행>편 출간.
 

방송에 다 담지 못했던 경험과 정보를 책으로 엮었으며 주요서점 여행부문 2위 석권. 


KBS1TV <걸어서 세계속으로> 제작팀이 500회 방송을 기념해 ‘다시 가고 싶은 유럽’을 선정하고 <걸어서 세계속으로, 나홀로 유럽여행>편을 출간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이제는 <걸세>라는 애칭으로 더 많이 불리우는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2005년 11월 5일 영국 맨체스터를 시작으로 11년 동안 150여 개 나라, 1,300여 개 도시를 여행했다. 이번에는 그 중 남유럽-동유럽 편을 모아 먼저 출간한 것으로 전국 주요서점에서 바로 여행 부문 2위를 석권할 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걸어서 세계속으로, 나홀로 유럽여행>편은 방송에서 다 담지 못한 경험과 정보를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여행지 고유의 역사와 문화, 배경 등을 쉽게 풀어 설명해 준다.

 

예를 들면,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촬영지 그리스 나바지오 해변에 덩그러니 놓인 난파선은 왜 거기 있는지, 체코의 빨간 지붕은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이탈리아의 알베로벨로라는 마을의 지붕 모양은 왜 ‘개구쟁이 스머프’에 나오는 지붕과 닮았는지, 와인을 잔에 따를 때 오래 숙성된 와인을 구분하는 법은 무엇인지 등 재밌고 유익한 이야기가 수두룩하다. 책에 소개된 곳을 이미 다녀온 분들은 추억을 회상하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은 출발 전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읽으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