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공지사항
[1월2일] 2007년 신년 인사 말씀
2007.01.02
2007년 신년 인사 말씀
김성호 사장입니다. 사랑하는 KBSi 가족 여러분! 200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06년은 우리 KBSi 가족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온 힘을 기울여 노력한 결과, 안으로는 내실을 다지고, 밖으로는 KBSi 역량과 이미지를 드높인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부사장과 상무 등 두 이사를 정점으로, 각 팀을 진두지휘한 팀장, 또한 회사의 중심축인 파트장과 직원들이 근면과 정직으로 업무에 매진한 결과였습니다. 여러분의 끊임없는 열정과 각고의 노력으로 우리 회사는 일취월장하고 있습니다. KBSi는 이제 KBS안팎에서 자랑스러운 회사로 부각되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앞에 펼쳐진 2007년도 이러한 기틀을 발판삼아 더욱 발전하는 KBSi가 되도록 마음을 모아 정성을 쏟아갑시다. 개인은 물론, 공동체에서도 시작이 중요합니다. 새해 첫날부터 경건한 마음으로 업무를 시작해 나가도록 당부합니다. 특히 1,2월이 자칫 자투리가 되기 쉬운 시기입니다. 다른 회사와의 차별화 특성화는 이러한 틈새 시기에 총력을 기울여 성과를 높이는 데서 이룩됩니다. 지난 해 1/4분기의 실적을 교훈으로 삼아 주길 바랍니다.
2007년의 경제상황 역시 그리 맑음은 아닙니다만, 우리 KBSi로서는 지난해 다져 놓은 사업들이 제 시기에 런칭되고 속도경영만 이루어진다면 좋은 실적을 올릴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 KBSi는 KBS그룹에서 가장 먼저 2007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나아갈 목표나 지표를 설정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오래전부터 자율적 기반에서 이러한 작업을 해왔고 토론을 거쳐 보고를 끝낸 바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KBSi는 이미 “고도성장 및 방통융합 적극 참여”라는 시대적 목표와 방향을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목표아래 컨버전스 서비스 강화, 지속 성장 기반 구축, 참여와 나눔 경영 정착 등의 세부 방향을 정했습니다. 우리 스스로 자율적 기반에서 수립한 이 계획들이 차질없이 달성되도록 노력해 나갑시다.
특별히 새해 벽두부터 당부드릴 말씀은 오늘부터 우리 회사 그룹웨어가 도입되어 작동됩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에 빨리 적응해서 업무를 수행하도록 해 주길 지시합니다. ERP와 연동되는 업무는 3월까지 가야하겠지만 그룹웨어 자체만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당장 실천에 옮기도록 해나갑시다.
2007년은 국가적으로 볼 때나 우리 회사 측면에서나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것입니다. 국가의 운명과 마찬가지 회사의 명운이 달려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큰 질서의 변화가 예견될 때는 그 나라의 국민이나 그 조직의 구성원의 선택과 결정이 중요합니다. 올해는 어느 해보다 원칙과 소신이 필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저는 2007년을 원칙과 소신를 실천하는 한 해로 잡아볼까 합니다. 원칙과 소신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할 것입니다.
새해를 출발하는 첫 마당에 이러한 다짐을 하면서 우리 앞에 놓여진 과제를 성찰하고 실천해 나가도록 합시다. 다시 한 번 사랑하는 KBSi 가족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 1. 2 아침
KBSi 대표이사 사장 김 성 호
이전글
2006년 종무식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