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공지사항
KBS미디어, 롯데시네마와 영화 공동배급 협약 체결
2012.08.14
방송콘텐츠 유통회사인 KBS미디어(대표이사 조대현)가 영화 배급사업에 진출하기 위하여 롯데시네마(대표 손광익)와 ‘영화 공동배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KBS미디어와 롯데시네마는 8월 14일 서울 명동소재 롯데시네마 에비뉴엘 샤롯데관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롯데시네마 극장에 KBS 프로그램을 재가공한 영화 등을 1년에 10여편 공동으로 배급, 상영할 예정이다.
CJ E&M과 영화 배급 점유율 1위, 2위를 다투는 롯데시네마는 KBS미디어와 공동배급을 통하여 KBS의 고품격 다큐멘터리 영화 뿐만 아니라 KBS미디어가 더빙 제작하는 가족용 애니메이션 영화를 우선적으로 상영할 수 있게 되었다.
KBS미디어는 그 동안 ‘울지마 톤즈’, ‘법정스님의 의자’, ‘바보야’ ,‘꿍따리 유랑단’ 등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였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다큐멘터리 영화 ‘슈퍼 피쉬’, ‘이카로스의 꿈’, ‘다르마’, ‘태아’ 등을 준비하고 있고 K-POP 콘서트 3D 영화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해외 애니메이션 작품을 더빙 제작하여 본격적으로 배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러한 다큐멘터리 영화와 가족영화 확대를 통하여 영화산업의 다양성과 새로운 영화인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