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공지사항

KBS "애니 '꼬마기차 추추'로 新콘텐츠 발굴"(스타뉴스 2013.9.24)

2013.09.24

KBS "애니 '꼬마기차 추추'로 新콘텐츠 발굴"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이경호 기자(2013.9.24)


KBS가 오는 10월 선보일 KBS 1TV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추추'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전용길 KBS 미디어 사장은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 심석홀에서 열린 KBS 1TV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추추' 사업설명회에서 '꼬마기차 추추'의 제작 배경,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전용길 사장은 이 자리에서 "KBS 미디어는 신한류 콘텐츠, 뉴 미디어 콘텐츠 등에 집중하고 있다"며 "새 교과 과정에 스토리텔링 교육이 있어 (이와 관련된) '꼬마기차 추추' TV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011년부터 '꼬마기차 추추'를 비롯해 매년 여러 애니메이션을 제작, 투자해 왔다"며 "어린이 사업팀을 별도로 꾸릴 만큼 KBS 미디어는 이 분야에 관심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전용길 사장은 "애니메이션 사업은 전략적으로 해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KBS만의 축적된 노하우와 매체력, 사업 네트워크가 관계 산업과 결합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이런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창출 및 콘텐츠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KBS 미디어는 앞으로 수평적 사업 동반자로 일선 관계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좋은 성과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꼬마기차 추추'(1회 11분, 총52편)는 KBS에서 올해부터 초등학교 교과서에 적용되는 스토리텔링 수학 방식을 적용한 어린이용 에듀테인먼트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이다.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함께 놀면서 수학의 원리를 깨우치는 애니메이션이다. 중국에서도 방송 예정이다. 

한편 '꼬마기차 추추'는 오는 10월 26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