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공지사항

지상파 계열 3사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한 세컨드스크린(Second Screen) 사업 본격 추진

2014.01.15

지상파 계열 3사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한

세컨드스크린(Second Screen) 사업 본격 추진

 

|작성일| 2014.01.08  

 

케이비에스미디어(대표 전용길), 아이엠비씨(대표 허연회),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대표 홍성철) (이하, 지상파 계열 3)는 금일(15) SBS 프리즘타워에서 지상파 통합 세컨드스크린 사업추진을 위한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 왼쪽부터 아이엠비씨 허연회 대표, 케이비에스미디어 전용길 대표,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 홍성철 대표]

 

 

본 계약에서 지상파 계열 3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청자의 니즈를 수용하기 위해 별도의 지상파 통합 세컨드스크린 사업 추진단을 구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컨드스크린(Second Screen) 서비스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TV프로그램에 직접적으로로 연결하고, 방송에 참여하는 서비스로 진화하는 것을 말한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모바일 환경에 따라 TV를 시청하면서 스마트폰, 태블릿PC로 검색, 쇼핑, SNS 등의 이용이 보편화 되고 있다. 이러한 시청 행태에 지상파가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자 지상파 계열 3사가 뜻을 같이 하여 지상파 통합 세컨드스크린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내 런칭 할 계획이다.

 

지상파 계열 3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지상파 통합 세컨드스크린 사업 공동 추진단을 구성하고, 서비스 출시를 통해 지상파 방송의 시청률 견인과 함께 세컨드스크린 사업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며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를 계기로 향후 지상파 계열 3사는 방송 뉴미디어 분야의 공동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지상파 계열 3사 공동 사업 협의회'도 함께 구성하는 MOU를 체결했다. .

 

 

 


    실시간 방송참여 서비스

    방송메타정보를 기반으로 한 방송정보 커머스 사업의 추진

    TV연동 모바일 광고 사업의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