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공지사항

젊음의 광주 유니버시아드 myK로 즐기세요!

2015.07.06

전 세계 젊은이들의 건강한 스포츠 축제인 ‘제 28회 광주 유니버시아드대회’(U 대회)가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14일까지 12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148개국 1만 3천여 명의 선수단이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한국방송 KBS는 이번 유니버시아드 현장을 KBS 1,2TV뿐만 아니라 다매체 인터넷방송 플랫폼인 my K(http://k.kbs.co.kr 마이케이)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148개국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모습 뿐만 아니라 유니버시아드가 펼쳐지는 광주와 전남북 경기장 일대에서 열리는 다양한 부대행사, 관중들과 시민들의 모습, 경기장을 찾은 응원단과 관광객 등 다양한 현장 모습을 마이케이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마이케이 채널을 통해서는 3일(금) 오후 8시 30분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되는 개막식과 매일 자정에 하루의 경기일정을 종합하는 1TV ‘2015광주 유니버시아드 하이라이트’를 함께 전달할 뿐만 매일 저녁 유도, 배드민턴, 탁구, 야구, 배구, 핸드볼 등 주요종목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버시아드 채널’에서는 경기가 열리지 않는 시간대에도 주요경기 재방송과 다양한 광주유니버시아드 소식 등을 묶어 24시간 방송을 이어나간다.

특히, KBS 마이케이 채널이 새롭게 제공하는 생생한 콘텐츠들과 대학생들로 이뤄진 방송국 유니브로가 현장에서 만들어 올리는 동영상이 마이케이 채널을 통해 대회기간 함께 방송될 예정이다. KBS는 이를 위해 마이케이 방송팀을 현지에 상주시켜 다양한 인터넷방송을 기획, 편성하여 내보낼 예정이다. 이번 유니버시아드에는 러시아가 927명의 선수단을 파견하여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그 뒤를 이어 일본(679명), 중국(611명), 미국(605명) 순이다. 개최국 한국은 553명의 선수단을 꾸려 5위 규모이다. 21개 종목에 걸쳐 모두 272개의 금메달이 달린 이번 U대회에 한국은 이용대(배드민턴)와 기보배(양궁), 양학선(기계체조), 손연재(리듬체조)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출전해 금메달 25개로 종합 3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유니버시아드의 다양한 경기정보, 관련뉴스는 KBS 광주 유니버시아드 특집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BS 광주 유니버시아드 특집페이지 (출처 : KBS홈페이지)


마이케이 관련문의: KBS플랫폼개발사업부 박홍서 팀장 (781-5671)